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앞다리살 김치볶음&두부구이

by 소그행 2022. 4. 26.
반응형
늦은 퇴근 남편을 위해 요리를 즐겁게
앞다리살과 김치




요리는 안하면 안하는데 한번 하기 시작하면
이것저것 많이 하게 되는거 같아요
몇일 전 김치찌개를 해먹고 남은 앞다리살로
김치볶음을 만들었어요


<재료>
앞다리살,김치,청양고추,양파,파



식용유 2스푼 둘러서 팬을 은은하게 달구고
앞다리살을 먼저 볶아줘요
앞다리살은 퍽퍽 할 수 있는데 이번에 산
앞다리살은 살도 통통하고 연했어요


김치볶음은 김치만 맛있어도 성공적이에요
김치냉장고에서 바로 꺼낸 김치에요
아버님이 직접 농사지으신 배추로 김장을 한거죠
국물도 같이 담아주세요



어느정도 고기가 익으면 김치랑 야채를 넣고
볶아주세요

<양념>
고춧가루,진간장,다진마늘,설탕,참기름,후춧가루


저는 항상 밥숟가락으로 넣어요
눈대중으로요 볼에다가 양념을 다 해놓지 않고
그때 바로 넣어요
앗!막국수 양념만들때는 볼에다가 해요^^



청양고추를 빼놓을 수 없죠
상추에 싸먹을때 먹어도 되지만
오늘은 두부랑 같이 먹을 꺼라서 바로 넣었죠



지글지글 소리 들리시나요?
완성될때쯤 들기름에 두부를 구워줘요



완성!!!
저녁만 먹으려고 했던 남편
소주가 생각났는데 집에 들어와서 보자마자
소주를 사러 갔죠ㅋㅋㅋㅋㅋㅋㅋ
맛있다고 극찬을 하더라고요 오랜만에 요리해주고
맛있게 먹으니 뿌듯하더라고요
다음에는 더 맛있는걸 만들어 볼게요^^


반응형

댓글